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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틀린 프로그래밍 기본 2
황영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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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틀린 프로그래밍 기본 2
코틀린 프로그래밍 기본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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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틀린 프로그래밍 기본 - 객체지향편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01. 코틀린 프로그래밍 기본 - 객체지향편 소개
02. 이 코스를 개발한 전문가
03. 부스트코스 강좌 이수 및 학습 가이드
04. 퀴즈 소개
05. 시작합니다!
1단원. 객체지향의 기본
강좌 전체목록보기
1장. 클래스와 객체
1-1 클래스와 객체의 정의
1-2 생성자를 통해 태어나요!
1-3 상속과 다형성 (1) 부모님의 자산을 물려받아요
1-3 상속과 다형성 (2) 같지만 다른 두얼굴의 사나이! 다형성
1-4 super와 this의 참조: 부모나 내것을 이용하려면
1-5 정보 은닉 캡슐화 (1) 가시성 지시자: 숨기고 싶은게 있니?
1-5 정보 은닉 캡슐화 (2) 가시성 지시자와 클래스간 관계
1-6 클래스와 관계: 연관, 의존, 집합, 구성
2장. 프로퍼티와 초기화
2-1 프로퍼티의 접근 (1) 접근 메서드: 세터 게터
2-1 프로퍼티의 접근 (2) 커스텀: 내맘대로 세터 게터
2-2 지연 초기화와 위임 (1) lateinit의 지연초기화
2-2 지연 초기화와 위임 (2) by lazy를 통한 늦은 초기화
2-2 지연 초기화와 위임 (3) 너에게 위임 하노라
2-3 정적 변수와 메서드
▶▶ Quiz 1
강좌 전체목록보기
1단원 퀴즈 풀기
▶▶요약퀴즈: 1장 클래스와 객체
▶▶요약퀴즈: 2장 프로퍼티와 초기화
2단원. 여러가지 클래스
강좌 전체목록보기
3장. 다양한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3-1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 (1) 추상클래스
3-1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 (2) 인터페이스
3-2 데이터 클래스와 기타 클래스 (1) 데이터 클래스란
3-2 데이터 클래스와 기타 클래스 (2) 내부클래스와 중첩클래스
3-2 데이터 클래스와 기타 클래스 (3) 지역클래스
3-2 데이터 클래스와 기타 클래스 (4) 실드 클래스와 열거형 클래스
3-3 연산자 오버로딩
▶▶ Quiz 2
강좌 전체목록보기
2단원 퀴즈풀기
▶▶요약퀴즈: 3장 다양한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3단원. 제네릭과 배열
강좌 전체목록보기
4장. 제네릭과 배열
4-1 제네릭 (1) 제네릭의 기본 사용
4-1 제네릭 (2) 제네릭 함수
4-1 제네릭 (3) 가변성의 3가지 유형
4-1 제네릭 (4) 자료형 프로젝션
4-2 코틀린 배열 (1) 기본 개념과 접근
4-2 코틀린 배열 (2) 배열의 여러가지 멤버들
4-2 코틀린 배열 (3) 배열의 정렬
4-3 문자열 다루기 (1) 문자열의 기본과 작업
4-3 문자열 다루기 (2) 리터럴과 형식문자
▶▶ Quiz 3
강좌 전체목록보기
3단원 퀴즈풀기
▶▶요약퀴즈: 4장 제네릭과 배열
4단원. 컬렉션
강좌 전체목록보기
5장. 컬렉션의 구조와 활용
5-1 컬렉션 구조와 기본 (1) 컬렉션의 구조와 list 사용
5-1 컬렉션 구조와 기본 (2) list의 멤버와 이해
5-2 컬렉션 set의 이해
5-3 컬렉션 map의 이해
5-4 컬렉션의 확장함수 (1) 연산과 집계, 검사
5-4 컬렉션의 확장함수 (2) 필터와 변환, 시퀀스
▶▶ Quiz 4
강좌 전체목록보기
4단원 퀴즈풀기
▶▶요약퀴즈: 5장 컬렉션의 구조와 활용
5단원. 동시성 프로그래밍
강좌 전체목록보기
6장. 동시성 프로그래밍과 코루틴
6-1 동시성 프로그래밍 (1) 용어와 개념
6-1 동시성 프로그래밍 (2) 스레드의 기본
6-2 코루틴 개념과 사용 (1) 코루틴 개념 및 launch 빌더
6-2 코루틴 개념과 사용 (2) Job객체와 상태
6-2 코루틴 개념과 사용 (3) 순차실행과 비동기
6-2 코루틴 개념과 사용 (4) 코루틴 문맥과 스코프 기본
6-2 코루틴 개념과 사용 (5) 빌더의 속성과 스코프의 부모-자식 관계
6-2 코루틴 개념과 사용 (6) 블로킹과 문맥 변환
▶▶ Quiz 5
강좌 전체목록보기
5단원 퀴즈풀기
▶▶요약퀴즈: 6장 동시성 프로그래밍
▶▶ Final Projects
강좌 전체목록보기
강좌 마무리 프로젝트 - Tic Tae Toe
프로젝트의 소개
JavaFX 및 TornadoFX 환경 설치
JavaFX와 TornadoFX의 개요
GUI 프로그래밍 맛보기
Scene Builder의 UI 디자인
소프트웨어의 아키텍처 패턴
틱택토 게임의 시나리오
틱택토 게임의 분석
코스를 마치며
강좌 전체목록보기
코스를 마치며
코스를 마치며
소프트웨어의 아키텍처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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