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글은 BOOSTER 서포터즈로 활동했던 케니(kart***)님이
작성한 부스트코스 후기입니다.
여러분들의 성원에 더 노력하는 부스트코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링크: https://blog.naver.com/kartmon/221602724512
2)작성날짜: 19/08/02
작성한 부스트코스 후기입니다.
여러분들의 성원에 더 노력하는 부스트코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링크: https://blog.naver.com/kartmon/221602724512
2)작성날짜: 19/08/02
<본문내용>
피드백 후 처리 및 자기반성
1. 프로젝트 제출 가이드에 build 관련된것을 삭제하라고 했지만 맥os 에서 삭제하는법이 안나와있어 build에 관련된 것을 모두 삭제하고 제출하였다. -> 앞으로 .gradle은 삭제 하지 않고 제출!
2. 프로젝트 제안 내용의 좋아요 기능을 잘못 이해하고 만들었다.
-> 나는 좋아요나 싫어요를 누르면 반대의 버튼을 누르지 않게 설정 하였고 다시 좋아요 싫어요를 해제하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었다. 그러나 기능은 버튼을 누를때 설정이 해제되고 다른 버튼이 동작하는 것을 피드백을 통해서 깨달았고 바로 수정하였다.
3.xml 파일에서 id 네이밍은
헝가리언 표기법과 snake case를 혼용하여 사용한다고 한다. 수정! 이거 프로젝트 1 에서도 수정헀는데 또 지적 받았다.
4. 텍스트 사이즈는 dp가 아닌 sp로 구현하자!
dp (Density-Independent Pixels) - 레이아웃의 크기나 위치를 지정할 때 사용
sp (Scale-Independent Pixels) - 텍스트 크기를 지정할 때 사용
앞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되면 요구사항을 파악하는게 제일 중요한데 그것을 놓쳤다.
다음 프로젝트 부터는 요구사항 완벽히 파악하고 진행하자!
[출처] [부스트코스]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2 (리뷰결과) day - 7|작성자 케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