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글은 BOOSTER 서포터즈로 활동했던 케니(kart***)님이
작성한 부스트코스 후기입니다.
여러분들의 성원에 더 노력하는 부스트코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링크: https://blog.naver.com/kartmon/221577183326
2)작성날짜: 19/07/04
1. 첫번째 앱 만들기
1) 개발도구 설치하기
생각해보기
SDK 매니저에서 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 중에서 어떤 것을 설치하는 것이 좋을까요? 어떤 것도 상관없을까요?
- 현재 상황에 제일 잘 맞는 sdk를 다운받으면 될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새로운 버전이 나올 때마다 새로 설치해야 하는 걸까요?
- 안드로이드스튜디오는 최신 버전을 설치하면 그만큼 최신 기술들을 사용할 수 있지만, 오류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안정된 버전을 사용하는게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2) 첫 프로젝트 만들기
생각해보기
프로젝트만 만들었는데도 무언가 만들었다는 생각이 드나요? 이제 앱을 실행해볼 수도 있을까요?
- 시작이 반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상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했다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드와 같은 문서편집기보다 복잡하게 보이나요? 그렇지 않다면 이 개발 도구를 익히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 오히려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게 정리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다른 툴들을 많이 사용해왔기 떄문에 금방 적응 할 것 같습니다.
3) 바꾸어 보기
생각해보기
xml 파일과 java 파일이 각각 하는 역할은 무엇일까요?
- xml 파일은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보기 편하게 만들어 프론트 쪽의 역할을 담당하고 java 파일은 xml에서 보여지는 것들의 기능들을 동작할 수 있게 하는 백 앤드의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스 코드는 프로그래밍을 잘 해야 수정할 수 있을까요? 프로그래밍을 잘 하지 못해도 소스 코드를 바꿀 수는 있을까요?
- 소스 코드는 굳이 프로그래밍을 잘하지 않아도 그것이 어떻게 동작하는 지 원리만 알면 충분히 다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도구 사용하기
1) 프로젝트 살펴보기
생각해보기
디자이너 도구의 팔레트에서 버튼이나 텍스트뷰를 끌어다 화면에 추가하면 왼쪽의 컴포넌트 트리(Component Tree) 창이나 오른쪽의 속성(Attributes) 창에 어떤 변화가 생기나요?
- 뷰에 추가된 컴포넌트의 속성이 나타나게 됩니다.
디자이너 도구에서 가운데 화면 중 흰 화면 부분을 선택했을 때 속성 창에 보이는 정보는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 뷰에서 선택한 레이아웃의 속성이 나오게 됩니다.
*********************************************